매운 음식, 더운 날 산책등을 하게 되면 땀이 나는 것은 당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나는 것은 어떤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땀이 나는 것은 걱정할 사항이 아닙니다. 얼굴, 머리 또는 두피에서 땀이 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운동을 하거나 너무 더워지면 우리 몸은 우리를 식히기 위해 땀을 흘립니다.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도 머리에서 땀이 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는 자연스러운 반응일 뿐이지만 직장이나 사회적 상황에서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 이 사이트 많이 보는 콘텐츠 ※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는 이유?
머리와 얼굴에서 과도한 땀을 흘리는 것은 과도한 활동성 땀샘으로 인해 발생하는 두 개안면 다한증이라는 진단을 받기도 합니다. 또한 약물의 부작용, 호르몬 수치의 변화 또는 신체 신경계의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머리에서 땀이 난다고 생각되면 실제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해 보는 것이 가장 적절할 수 있습니다.
머리와 얼굴에서 과도한 땀을 흘리는 것은 과도한 활동성 땀샘으로 인해 발생하는 두개안면 다한증이라는 현상 일 수 있습니다.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는 이유에는 신경질, 스트레스 또는 의학적 상태인 두개안면 다한증이 포함됩니다. 속발성 다한증이라고 하는 또 다른 상태는 머리에서 땀을 흘리는 원인 중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특정 약물의 부작용, 호르몬 불균형 또는 신경계 손상일 수 있기 때문에 '2차'입니다.
머리에서 땀을 흘리면 탈모가 발생할까?
땀에 젖은 머리카락은 탈모를 유발합니다. 여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두피의 땀은 모발의 케라틴과 혼합되어 손상 및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 땀으로 인한 탈모는 땀이 머리카락에 이미 존재하는 유해한 박테리아와 혼합될 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머리에서 과도한 땀을 흘리면 머리카락이 탈수될 수 있습니다.
- 땀에 젖은 모발은 또한 두피의 모공을 막아 장기적으로 손상을 입힙니다.
땀이 머리카락에 좋은가?
땀을 흘리려면 건강한 양이 머리카락과 몸 전체에 적합합니다. 모낭에서 나오는 땀은 새로운 모발이 자랄 수 있는 길을 열
어줍니다. 그러나 위 섹션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과도한 땀은 해롭습니다.
머리에서 땀이 많이 나는 것을 방지하려면?
불편하고 창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땀방울이 형성되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조치가 있습니다.
1. 머리를 정기적으로 감고 정화합니다.
머리, 두피, 얼굴을 매일 클렌징하면 피부에 기름과 먼지가 쌓이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루를 마감하는 시간이 정말 좋습니다.
2. 매운 음식 피하기
머리와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경향이 있다면 향신료와 마늘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언제 땀을 흘렸는지 추적
하루 중 언제, 어떤 상황에서 땀을 가장 많이 흘리나요? 계속 추적하면 근본 원인을 식별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한증이라면 병원을..
과도한 머리 땀을 흘리고 있거나, 특히 속발성 다한증이 있다고 생각되면 병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를 위해서 다양한 방법이 있으므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치료법이나 의료 절차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 이 사이트 많이 보는 콘텐츠 ※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 병원은? (띵하고, 무겁고, 아프고)
피부 노화가 발생하는 원인 - 노인의 노화 피부 관리 및 방지하는 방법